본문 바로가기
일상 건강정보

코피 자주나는 이유 및 멈추는 법 왜 자꾸 코피가 날까?

by karakaraming 2022. 10. 4.
반응형

요즘 일교차가 크고 건조하기 때문에 목이나 코에 불편함을 많이 느끼시는 분들이 많으십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코피 자주 나는 이유와 멈추는 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코피나는 여자

코피 자주 나는 이유

요즘 날씨처럼 건조한 환경이 흔한 이유라고 합니다. 또한 겨울철 난방을 트는 것은 실내 습도를 더욱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와 코 안 쪽도 건조해집니다.

 

 

코 안쪽이 건조하면 피부가 약해져서 작은 자극에도 코피가 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스트레스 또한 코피가 자주 나는 이유입니다. 코피가 잘 나지 않는 사람도 스트레스를 받거나 피곤할 때 갑자기 코피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코피나는 사람

이럴 때는 충분한 휴식을 취해주면 금방 괜찮아진다고 합니다. 어린아이들의 경우 어른에 비해 콧속의 점막이 약해 코피가 더 자주 난다고 합니다.

 

약한 자극에도 코피가 날 수 있으니 코를 후비는 습관이 있다고 하면 코를 후비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있다면 코 피기 자주 날 수 있습니다.

 

 

일시적으로 코피가 나는 것이 아니라면 의료진의 상담과 치료를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코피 멈추는 법

코피 자주나는 이유를 살펴보았고, 코피를 멈추게 하기 위해서는 코피가 날 때는 고개를 뒤로 젖히는 것이 아니고 코피가 흐를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거즈나 휴지, 솜 등으로 코를 눌러 더 이상 피가 나오지 않도록 지혈해주셔야 합니다.

휴지뭉치

거즈나 휴지 솜 이 코 뒤쪽으로 넘어가지 않도록 주의하여야 하며, 출혈이 계속될 경우에는 병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코피에 좋은 음식 비타민 C, 미타민k, 타닌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시금치와 토마토 연근 등이 콧속 점막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코피 자주 나는 이유 멈추는 법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